일본 감염병 치사율30% STSS현황 및증상과 원인 예방방법
큰일입니다. 일본에서 급속도로 감염병이 돌고 있는데 치사율이 무려 30%입니다. 100명감염이 되면 30명이 사망한다는 소리인데요. 연쇄구균독성쇼크 증후군이라고 불리는 STSS이라는 감염병에대해서 급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방문및 여행을 하려는 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예방을 잘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현재 STSS감염상황
현재까지 일본에서 총378건의 STSS확진이 보고되었습니다. 이는 전년도와 대비해서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일본 47개현중 45개현에서 감염사례가 확인됬는데 바꿔 말하면 전국적으로 감염이 확산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24년도에 감염자 수가 크게 늘었다고 하여 방문하려는 분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습니다.
제일 좋은것은 여행계획일정을 변경하시는것이 좋지만 부득이하게 방문을 하셔야 되는분들이면 필히 아래질병관리청에서 현재 일본 감염상황을 문의 하시고 방문을 하시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다른나라 방문을 계획중이신 분들도 방문전에 감염병 현황을 꼭 확인해야하니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방문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감염병 STSS증상및 원인
연쇄구균 독성쇼크증후근이라고 불리는 STSS 증상으로는 패혈성쇼크를 동반한 다발성 장기부전이 주요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STSS감염병은 A형 연쇄상구균 화농균에 의해 발생되며 무서운것은 치사율이 30%나 된다는점입니다. 특히 증상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50세미만의 비교적 젊은층도 높은 사망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감염이 되면 어린이인 경우 인후통을 유발하고 비말이나 신체접촉을 통해서 감염이 됩니다.
대부분 초기에 감기와 유사하때문에 가볍게 여기면서 증상이 심각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스크착용등으로 상대방의 비말을 차단하고 외출후 손을 깨끗히 씻어서 감염병 예방을 1차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치료방법
STSS감염병의 원인인 A형연쇄상구균은 초기에 항생제로 치료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단 초기에 빠르게 치료하지 않으면 상황이 악화될수있으니 아래에서 관련 의료병원을 꼭 미리 알아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언제 응급상황이 발생될지 모르니 미리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요즘같이 감염병 이슈가 있을때 발열 인후통, 피부발진등의 증상이 보여진다면 감염병의심을 해보시고 빠르게 전문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