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전세주택 신청방법(자격조건알아보기)
서울수도권에서 시세보다싼가격으로 최대8년까지 전세사기걱정없이 전세로 살수있는집이 바로 든든전세주택입니다.
약3400개가 현재 준비되어있으며 많은분들이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신청방법알아보고 신속하게 신청해서 시세보다 싼가격에 장기간 거주로 주거문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든든전세주택이란?
일반시세대비 90%수준의 전세금으로 최대8년간 거주할수있는 공공임대주택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직접집을 매입해서 전세를 놓기때문에 안전하게 거주하실수있습니다.
예상물량
24년과 25년도 2년동안 서울과 수도권 주택을 매입하여 약 25,000개 든든전세주택을 공급할계획입니다. 일단 현재 매입이 완료된 3400호실에대해서 모집공고를 실시합니다.
든든전세주택 자격조건
무조건 신청하면 이득인 든든전세주택 신청을 하고 싶다면 무주택자이어야 합니다. 무주택자라면 소득과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할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무주택자에 해당이 된다면 LH청약플러스또는 HUG안심전세포털에서 모집공고를 확인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6월27일부터 LH에서 모집공고를 시작합니다. 물건은 연립, 다세대, 오피스텔등의 다양한 종류의 주택이며 크기는 전용면적 18평~25평입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도 직접 경매에 나온 물건들을 낙찰받아서 수리를 완료하고 7월24일부터 입주자 모집공고를 시작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릴 예정이기 때문에 모집공고 시작전 미리 상세내용을 확인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정방식
LH든든전세와 HUG든든전세의 신청후 선정되는 방식이 조금다릅니다.
든든전세 선정방식 (무주택자만 신청이가능하고 자산과 소득은무관합니다.) |
LH든든전세주택은 신생아나 다자녀가구에 우선적으로 배정을 하고 남은 물량을 추첨하여 배정합니다. |
HUG든든전세주택은 전체 물량을 추첨으로 배정합니다. |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폭주하고 있는 든든전세주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4년25년 총25,000개의 주택을 매입해서 든든전세주택으로 활용한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수도권과 서울에서 부족한 공급량입니다. 미리 공고내용을 잘확인하셔서 신청을 잘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아래에 모아봤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